이용약관

이 제이에스티나 약관은 ㈜제이에스티나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J.POINT제도, 쇼핑몰 사이트 이용에 대한 “제이에스티나 웹사이트 서비스”, ”제이에스티나 통합 멤버십 서비스”, “제이에스티나 쇼핑몰 서비스” 약관으로 구성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제이에스티나 (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 등을 규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① 회원 -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3. ②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를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③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④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 하는 것을 말합니다.
  6. ⑤ 제이에스티나 웹사이트 -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로서,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J.POINT 적립 및 사용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7. ⑥ “J.POINT” (이하 “포인트”라 함)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특정 재화 등을 구입하거나 프로모션에 참여한 회원에게 부여하여 재화 등 구매 시 적립/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8. ⑦ 몰 -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 또는 회사의 홈페이지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9. ⑧ 고객 -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변경

  1. ① 이 약관은 회사의 경영환경의 변화 또는 영업정책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며, 이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30일) 이전에 이 약관이 변경된다는 사실과 변경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2. -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한 게시(www.jestina.co.kr, www.jestinabeauty.com 등)
    - 전자우편(e-Mail) 또는 전화연락을 통한 통지
    - 휴대 전화 메시지 (SMS, LMS, MMS, 알림톡 등)
    - 모사전송(fax) 또는 우편통지
    - 회사의 각 매장 게시(구두안내 포함)
  3. ② 이 약관이 변경된다는 사실과 변경된 내용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E-MAIL), 전화(휴대전화 포함), 모사전송, 주소 등을 이용하여 통지할 경우에는 가장 최근에 수정된 정보에 따라 통지합니다.
  4. ③ 본 조의 규정에 의한 변경된 약관(이하 "변경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5. ④ 변경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 또는 이의 제기를 할 수 있으며, 제1항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 또는 이의 제기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6. ⑤ 본 조의 고지방법은, 이 약관에서 달리 규정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통보 또는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4조 통합운영

회사는 각종 브랜드사이트를 포함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합하여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시 통합운영에 대해 공지하며, 회원은 회사가 운영하는 브랜드사이트에서 동일 ID(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① '제이에스티나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3. 기타 '제이에스티나몰'이 정하는 업무
  2. ② '제이에스티나몰'은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③ '제이에스티나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④ 전항의 경우 '제이에스티나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제이에스티나몰'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약관 이외의 준칙

  1. ① '제이에스티나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제이에스티나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이에스티나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제이에스티나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① 고객은 약관 내용에 대해 확인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약관내용에 대하여 동의여부를 체크하는 방법으로 동의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동의 부분에 체크하면 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고객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이 약관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3.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4.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5.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3. ③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⑤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⑥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사항에 변동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몰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의 가입 제한

회사의 정책 및 아동의 개인정보를 특별히 보호하기 위하여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회원은 회사에 약관을 해지하고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을 받은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 처리를 합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때
    2. -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때
    3.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때
    4.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5.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6. -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 오류 현상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7. -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8.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9.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때
    10.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11.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경우
    12.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3. -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 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4. - 회원이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5.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에 위반한 경우
  3. ③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4. ④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에 따라 홈페이지를 1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회"의 개인정보는 파기되며, 그 즉시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및 가입시 등록한 정보에 기명된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이상 온라인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1. - 전기통신사업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2. ②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 정보에 관한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4. ④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5. ⑤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6. ⑥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1.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3. - 회사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 회사의 정책,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게시, 공개하거나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는 행위
    6.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② 이용자는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3. ③ 이용자는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④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①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브랜드 제품, 관련 브랜드 사이트, 매장정보, 이벤트 등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②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는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4. ④ 회원이 게시한 저작물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한다고 볼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고 이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16조 분쟁해결

  1.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7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제이에스티나 통합 멤버십”제도에 따라 회사와 멤버십 회원 사이에 발생하는 일체의 권리, 의무 등을 명확히 함에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제이에스티나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이란 “제이에스티나 웹사이트”(www.jestina.co.kr)를 통해 본 약관 제5조에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2. ②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③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④ 제이에스티나 웹사이트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로서,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J.POINT 적립 및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5. ⑤ “J.POINT” (이하 “포인트”라 함)란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특정 재화 등을 구입하거나 프로모션에 참여한 회원에게 부여하여 재화 등 구매 시 적립/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6. ⑥ “제이에스티나 통합 멤버십” 서비스란 당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 사용, 할인, 이벤트 참여 등의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7. ⑦ “몰”이란 회사가 재화등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회사의 홈페이지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8. ⑧ 고객이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제3조 제이에스티나 통합 멤버십 서비스 개요

  1. ① 회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제이에스티나 통합 멤버십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2. 1) 적립 서비스 : 회원은 회사에서 재화 등을 구입하거나 이벤트에 의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사정에 따라 지정 된 일부 상품은 제외 될 수 있습니다.
    2) 사용 서비스 : 회원은 적립 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회사가 지정한 재화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통합 아이디 서비스 :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홈페이지와 비밀번호를 통합하여 이용할 수 있는 통합아이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서비스 : 회사는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회사가 운영하는 제이에스티나 홈페이지(www.jestina.co.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3. ② 회원에게 제공되는 “제이에스티나 통합 멤버십”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정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변경

회사는 각종 브랜드사이트를 포함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합하여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가입 시 통합운영에 대해 공지하며, 회원은 회사가 운영하는 브랜드사이트에서 동일 ID(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① 이 약관은 회사의 경영환경의 변화 또는 영업정책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며, 이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30일) 이전에 이 약관이 변경된다는 사실과 변경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1. -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한 게시(www.jestina.co.kr, www.jestinabeauty.com 등)
    2. - 전자우편(e-Mail) 또는 전화연락을 통한 통지
    3. - 휴대 전화 메시지 (SMS, LMS, MMS, 알림톡 등)
    4. - 모사전송(fax) 또는 우편통지
    5. - 회사의 각 매장 게시(구두안내 포함)
  2. ② 이 약관이 변경된다는 사실과 변경된 내용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E-MAIL), 전화(휴대전화 포함), 팩스(모사전송), 주소 등을 이용하여 통지할 경우에는 가장 최근에 수정된 정보에 따라 통지합니다.
  3. ③ 본 조의 규정에 의한 변경된 약관(이하 "변경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4. ④ 변경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 탈퇴 또는 이의 제기를 할 수 있으며, 제1항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 탈퇴 또는 이의 제기하지 않은 회원은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⑤ 본 조의 고지방법은, 이 약관에서 달리 규정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통보 또는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1.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신청서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이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 등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특별히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자격 및 그로부터 발생한 권리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③ 회원은 가입, 탈퇴, 포인트의 사용시 본인확인을 위해 신분증의 제시를 하며, 본인 확인이 되지 않는 회원의 경우 이 약관에 따른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전자서면 포함), 구두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사망한 때에는 회사 및 제휴사의 사전 통보 없이 사망 즉시 회원자격이 상실됩니다.
    1. -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내용을 등록, 기재 또는 고지한 경우
    2. - 포인트를 부정하게 적립 또는 사용한 경우
    3. - 회사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 다른 회원이 회사 홈페이지 이용하는 것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5. - 기타 이 약관상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여 거래상 신의를 상실한 경우나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3. ③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 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은 회원 탈퇴 요청일 또는 자격상실 통보일로부터 누적포인트의 존재 유무와 상관없이 즉시 확정됩니다. 사망으로 인한 회원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4. ④ 회사가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 회원 혜택

  1. ① 회원으로 신청하는 고객은 회사에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데 동의하며, 회사는 이를 토대로 회원에게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② 회원은 회원자격으로 회사의 제품 구매 시 구매금액의 일정 부분을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에게는 회원만이 참여할 수 있는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4. ④ 멤버십제도의 운영취지 및 정책에 따라 협력사 및 임직원등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은 포인트 회원 서비스 이용 시 뷰티포인트 적립ㆍ사용, 회원등급선정, 그 밖의 서비스 제공에 일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8조 J.POINT의 적립

  1. ① “제이에스티나 회원”은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재화등을 구해하는 경우 구매금액에 비례하여 회사가 정하는 적립률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하 이러한 적립을 “상시 적립”이라 합니다).
    단, 회사의 정책상 일부 상품의 경우 적립 및 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적립 및 사용이 불가할 경우 별도 고지합니다.
    포인트 적립률은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별 상이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 (상품/서비스의 구입/이용 실 결제 대금) X (회사의 포인트 적립률)
  2. ② 회사가 진행하는 각종 이벤트, 추가적립 프로모션 등 마케팅 활동에 의하여 “제이에스티나 회원”에게 포인트를 특별적립 할 수 있습니다. (이하 이러한 적립을 “특별 적립”이라 합니다).
  3. ③ 포인트는 구매 시점 기준일의 익일 자동 일괄 적립되나, 온라인 매장의 경우는 배송완료 후 14일 이내 적립됩니다.
  4. ④ 포인트 적립률 및 기준은 회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9조 J.POINT의 사용

  1. ① “회사”는 영업장 별로 사용 가능 최저 포인트 및 포인트 단위를 정하며, 이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가능한 홈페이지 또는 영업점 내 고시(구두안내 포함) 중 1가지 이상 방법으로 고지 됩니다.
  2. ② 사용가능 포인트는 1포인트 당 [1]원으로 환산되는 것이 원칙이나, 회사는 본 약관의 개정을 통하여 환산금액을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경우에도 개정 약관의 효력 발생일 전까지 적립된 포인트에 대해서는 종전의 환산금액이 적용되고, 변경된 환산금액은 그러한 개정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적립된 포인트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3. ③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잔여 포인트가 마이너스(-)인 경우 잔여 가용포인트가 0 포인트가 되기 전까지 적립되는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4. ④ 포인트는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담보의 복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⑤ 포인트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0조 J.POINT의 정정, 취소 및 소멸

  1. ①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제이에스티나 회원”은 적립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 등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② 전 항의 정정신청에 대하여 적립 오류가 있을 경우, 회사는 오류를 정정하고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보 합니다.
  3.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의 적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1. 위법 또는 부당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한 경우
    2. 2. 구매제품의 청약철회, 취소 또는 반품의 경우
    3. 3. 기술상의 오류 등으로 인하여 적립할 사유가 없는 자에게 착오로 적립 된 경우
  4. ④ “회사”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포인트의 적립을 취소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적립 취소를 통보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전문의 이의기한 내 해당 회원으로부터 이의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⑤ “상시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최종 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특별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특별 적립”의 기초가 된 해당 이벤트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단 해당 이벤트에서 “특별 적립”될 포인트의 유효기간을 달리 고지하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포인트의 유효기간을 그 적립일로부터 1년으로 봅니다.
  6. ⑥ 포인트를 적립한 후 사용하지 않고 유효기간이 경과된 포인트는 유효기간 경과분에 한하여 순차적으로 자동 소멸 됩니다.
  7. ⑦ “회사”는 포인트가 소멸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휴대전화 문자메세지(SMS)로 해당 사실을 안내합니다.
    단 “회원”이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등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인하여 안내정보를 수신하지 못한 책임은 해당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11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의 포인트 처리

  1. ① 제이에스티나 통합 멤버십 서비스 이용약관 제6조 제1항에서 정한바에 따라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탈퇴 요청 즉시 회사가 회원 탈퇴 처리를 진행한다는 점을 감안하여 회원 탈퇴 요청 전까지 잔여 포인트를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하며, 회원탈퇴 요청일까지 사용되지 아니한 포인트는 회원 탈퇴 요청일에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 ② 본약관 제6조 제2항에 따라 자격상실을 통보받은 회원은 통보일 현재까지 누적 포인트가 존재하는 경우, 통보 받은 회원자격 상실일까지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포인트를 사용해야 하며 해당 기한까지 사용하지 않은 누적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제이에스티나 이용약관 제6조 제4항에서 정한 소명절차를 통해 회사가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 유지를 결정한 경우에는 전문의 적용을 배제합니다.
  3. ③ 본 약관 제6조 제2항에 따라 자격상실을 통보 받은 회원의 누적 포인트 중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해당 회원은 이에 대하여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12조 “J.POINT” 서비스의 종료

  1. ① “회사”는 영업부문의 폐지나 통합, 영업양도나 합병, 분할, 경영정책의 변경 등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본 약관에 의한 포인트 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종료 또는 폐쇄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 또는 폐쇄하고자 하는 경우 중단 또는 폐쇄시점부터 최소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13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3. ③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회사에서 포인트 적립 및 기타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여, 통지일 시점에서 기 적립된 포인트는 당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이하 “포인트 소멸일”)까지 본 약관과 회사가 지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포인트 소멸일 이후 미사용 잔여분은 소멸됩니다.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원은 주소, (휴대)전화번호, 전자우편(E-Mail), 우편물 수령처 등의 개인정보 변경이 있을 때, 즉시 해당 매장 또는 회사에 통지해야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② 회원이 제1항의 통지의무를 소홀히 함으로써 발생한 서비스 누락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14조 개인정보 보호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4. ④ 수집된 개인정보는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⑤ 회사는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⑨ 기타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한 내용은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고지하고 있으며 약관과 별도의 동의를 얻습니다.

제15조 기타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6조 면책조항

  1. ①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멤버십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 됩니다.
  2. ② 당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멤버십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당사는 회원이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④ 당사는 회원이 멤버십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⑤ 당사는 멤버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제이에스티나 쇼핑몰(www.jestina.co.kr) 및 제이에스티나 뷰티 쇼핑몰(www.jestinabeauty.com)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고객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모바일 등 기타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목적과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고객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팩스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등을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고객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② 몰은 고객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몰에 제공하여 고객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④ 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개정전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⑤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 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제이에스티나몰'에 송신하여 '제이에스티나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2. -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의 배송
    - 구매계약 및 배송에 관련된 용역 제공
    - 해당 용역에 대한 고객 응대 및 처리
    -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3. ② 몰은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4. ③ 몰이 제공하기로 고객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5.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고객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중단

  1. ① 몰은 컴퓨터 등 전기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의 일시중단 사실을 통지하고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② 몰은 전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몰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5조 구매신청

  1. 고객은 몰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고객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의 입력
    3. -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 결제 방법의 선택

제6조 구매계약의 성립

  1. ① 몰은 고객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고객의 청약에 대하여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아동이 체결한 계약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아동 본인 또는 그 법정대리인은 해당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 아동이 보호자의 승낙 없이 구매하는 경우
    3.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② 몰의 승낙은 주문 완료 후 메일의 형태로 고객에게 전달되며, 이 메일이 고객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고객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7조 결제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결제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제방법은 회사의 영업정책 또는 기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 인터넷 뱅킹, 폰 뱅킹 등 각종 계좌 이체
  2. - 직불카드, 선불카드, 신용카드 결제
  3. - 온라인 무통장입금
  4. -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 휴대폰 결제
  6. - 몰에서 지급하는 쿠폰, 포인트 등의 판촉수단에 의한 결제
  7. -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8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① 몰은 고객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고객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고객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몰의 웹페이지 혹은 전화를 통해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규정에 따릅니다.
  3. ③ 만약 고객이 변경 및 취소를 요구하였을 때 몰이 그 진행을 통제할 수 없는 경우 반품으로 처리되어야 하며 청약 철회의 과정을 따릅니다.

제9조 재화등의 공급

  1.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이내에 재화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절차 및 진행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③ 몰과 소비자간에 상품의 인도시기 또는 용역의 제공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약정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10조 환급

몰은 고객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고객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1조 청약철회 등

  1. ① 몰은 몰의 부주의로 교환, 반품의 사례가 발생하였을 경우 (오배송, 미배송, 파손, 불량 등) 반품수령완료 및 고객문의 7일 이내에 환급 및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② 고객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고객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1. - 고객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2.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③ 고객은 전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지 않았다면 고객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④ 고객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① 몰은 고객으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의 고객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고객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③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기본적으로 고객이 부담합니다. 몰은 고객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4. ④ 고객이 수취거부나 환불을 원하는 경우 배송비(처음 구매 건이 무료배송이면 왕복 배송비, 고객 선불이면 편도 배송비)와 은행 송금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며, 실제 몰의 환불은 상품 반송이 확인 된 후 환불됩니다.
  5. ⑤ 단순 고객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의 경우 왕복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6. ⑥ 고객의 부재중이거나 수취인 주소 불명으로 인해 반송되어 다시 배송되는 경우 해당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7. ⑦ 모든 반품 시, 고객은 판촉행위로 인한 경품 및 사은품을 반납하여야 하며, 고객이 사은품을 사용하였을 경우 몰은 해당 금액만큼 차감하여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면책조항

  1. ①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처리합니다.
  2. ②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3. ③ 몰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2017.3.20)
1. 이 약관은 2017년 3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